New Jersey Overview - Korean

뉴저지로의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여행 계획 전 꼭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미국 북동부에 위치한 뉴저지 주는 규모가 작은 축에 속하는 주입니다. 하지만 북쪽으로는 그림 같이 아름다운 산맥이, 동쪽과 남쪽으로는 해안가를 따라 드넓은 대서양이, 서쪽으로는 수많은 언덕과 농장, 광활한 송림 지대 보호구역이 펼쳐진 이곳의 자연경관은 그 어느 곳보다 다양한 매력을 자랑합니다.

 

각기 다른 풍경만큼이나 이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장소와 모험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해안을 따라 눈 부신 햇살이 내리쬐는 산책로가 여행객을 반기고, 내륙으로는 숲속과 강가에 자리한 트레일을 따라가며 멋진 산 전망대와 폭포, 희귀 조류를 볼 수 있습니다. 뉴저지 주의 도심에서는 재미있는 박물관과 문화 및 역사 기관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유의 여신상과 같은 미국의 상징물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여행 전, 뉴저지 주 숙박, 식사 및 교통수단에 대한 여행 팁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모두 모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관광 명소

 

뉴저지 주 곳곳에서 다양한 할 거리와 볼거리를 찾아볼 수 있지만, 여행객이나 현지 주민 모두에게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관광 명소는 대서양 연안에 모여있습니다.

 

애틀랜틱 시티는 해변을 따라 네온 불빛이 반짝이는 고층 리조트가 늘어서 있어 게임, 식사(뷔페부터 미국 스타 셰프의 이름을 딴 고급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는 물론, 매일 밤 유명 뮤지션과 코미디언의 공연이 열리는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애틀랜틱 시티에는 하이패션 매장과 아웃렛 또한 즐비하며 주 전역에서 의류와 신발에 판매세를 부과하지 않아 쇼핑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도시의 현대적인 화려함 뒤로는 수 세대에 걸쳐 형성된 이곳만의 매력을 간직한 나무 산책로가 펼쳐져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처럼 유명 인사들의 핸드프린트를 모아둔 '별로 향하는 입구(Entrance to the Stars)'부터 2층 회전목마를 비롯해 다양한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스틸 피어(Steel Pier)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오션 시티는 수 킬로미터에 달하는 해안선과 블록을 따라 즐비한 오락 거리, 공공장소에서의 알코올 판매 및 섭취 금지로 가족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왔습니다. 미니어처 골프장, 워터파크 및 플룸라이드, 범퍼카 등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를 갖춘 길리언스 원더랜드 피어(Gillian’s Wonderland Pier)와 같은 명소로 가득한 유원지가 해변에 바로 자리하고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캐주얼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달콤한 디저트 가게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와일드우드, 와일드우드 크레스트, 노스 와일드 우드 지역을 아우르는 총칭인 와일드우드(The Wildwoods)에서는 순수한 에너지가 발산됩니다. 낮에는 제트 스키나 스피드보트를 대여해 드넓은 바다를 누벼보거나 사람들로 북적이는 해변 위로 높이 날아오르는 파라세일링에 도전해보세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롤러코스터부터 워터파크까지 다양한 오락 거리로 가득한 부둣가로 향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밤이 되면 레스토랑과 바(댄스 클럽, 펍 포함)가 모여있는 이 산책로는 금요일 밤 불꽃놀이와 같은 여름철 놀이를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가 되어줍니다. 

 

이와는 반대로 아발론에서는 슬로우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대여해 넓은 거리 이곳저곳을 달리다 잠시 멈춰 부티크 상점을 구경해보세요. 야외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기고, 서핑을 배우거나, 모래사장에 발을 묻고 편안히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뉴저지 주의 조용한 해안 여행지의 꽃은 케이프 메이일지도 모릅니다. 빅토리아 양식의 저택(일부 B&B 여관으로 사용)과 역사 지구 트롤리 투어, 걸어 다니기 좋은 동네 등 수많은 매력이 공존하는 곳이기 때문이죠. 보행자 친화적인 워싱턴 스트리트 몰(Washington Street Mall)에서 맛있는 식사와 쇼핑을 즐기고, 해안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를 걸으며 관광객보다 현지 주민이 더 많이 찾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향해보세요. 가능하다면 1858년 세워진 케이프 메이 등대(Cape May Lighthouse) 꼭대기까지 199개의 계단을 올라 환상적인 경치도 꼭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체험 활동

 

해변

 

현지 주민들은 대게 “해안가로 가보자”라고 말하는데, 해변(Beach)보다는 해안(Shore)이라는 표현을 더 좋아합니다. 실제로 대서양 연안을 따라 210km에 걸쳐 백사장이 펼쳐진 저지 쇼어(Jersey Shore)에는 서로 다른 개성을 자랑하는 마을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위의 '관광 명소' 섹션에서도 일부 소개하긴 했지만, 해안을 체험하려면 다음 사항을 확인해두세요. 

 

 

 

 

  • 대서양 바닷물의 온도는 애틀랜틱 시티 주변에서 2월 중 평균 2°C로 겨울에 더 낮아집니다. 봄, 여름을 지나며 빠르게 상승한 온도는 8월에 약 23°C까지 올라갑니다.

     
  • 여름은 해안가 성수기이기도 합니다. 상점과 관광 명소의 영업시간이 길어지고, 야외 축제와 이벤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죠.

     
  • 봄, 가을 준성수기에도 고래 관찰 크루즈와 서핑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습니다.  

 

하이킹, 패들링, 캠핑

 

뉴저지 북부의 델라웨어 워터 갭 국립휴양지(Delaware Water Gap National Recreation Area)에서 하이킹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는 여행객도 많습니다. 굽이굽이 흐르는 델라웨어 강(Delaware River)이 아름다운 산맥을 V자로 가로지르는 놀라운 자연경관으로 인해 이름 불여진 곳이죠. 뛰어난 전경을 자랑하는 레드 닷 트레일(Red Dot Trail)은 모험심이 투철한 하이킹 애호가들의 도전 정신을 불태웁니다. 2km에 약 400m씩 높아지는 코스이기 때문이죠. 이 국립휴양지에서는 뉴저지에서 가장 높은 폭포 중 하나인 버터밀크 폭포(Buttermilk Falls)로 향할 수도 있습니다. 가파르면서도 짧은 이 트렉은 60m 위에서 떨어지는 폭포의 우레와 같은 소리와 멋진 풍경을 선사합니다. 버터밀크 폭포 트레일(Buttermilk Falls Trail)은 아름다운 경관만큼이나 험준한 애팔래치아 산맥을 따라 3,200km 이상 펼쳐진 보물과 같은 트레일인 애팔래치아 국립경관트레일(Appalachian National Scenic Trail)로 이어집니다. 이 트레일은 진정한 하이킹 마니아들의 버킷 리스트랍니다.

 

뉴저지 남동부에서 아웃도어 모험을 즐기려면 뉴저지 파인랜즈(New Jersey Pinelands) 또는 파인 배런스(Pine Barrens)로 향해보세요. 흰머리독수리부터 희귀 양치식물에 이르기까지 수백 종의 생물이 살고 있는 울창한 산림과 습지대를 탐험하기에 패들링만큼 좋은 방법도 없습니다. 뉴저지에서 가장 큰 주립공원이자 맑고 시원한 강물이 모여드는 와튼 주립산림공원(Wharton State Forest) 주변 지역은 카누와 카약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죠.

 

어디에서 어떠한 모험을 즐기든 뉴저지 지역, 주립 및 국립 공원에서는 허가받은 오지 구역, 원시 캠프장, 오두막 등 공원 부지 내 또는 인근에서 다양한 종류의 캠프장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세요.

 

박물관, 역사 명소 및 이벤트

 

저지시티의 리버티 주립공원(Liberty State Park)에는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Ellis Island)의 멋진 전경(및 두 명소로 향하는 페리 서비스), 체험형 과학 테마 박물관인 리버티 과학 센터(Liberty Science Center), 9/11 테러 희생자를 추모하는 엠티 스카이(Empty Sky) 기념비 등 꼭 봐야 할 모든 것이 한 곳에 모여 있습니다.

 

웨스트 오렌지(West Orange)의 토마스 에디슨 국립역사공원(Thomas Edison National Historical Park)에는 수많은 발명품을 탄생시킨 발명가 에디슨의 연구실과 생가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셀프 투어, 오디오 투어 및 공원 요원 가이드 투어를 통해 에디슨과 그의 팀이 축음기를 발명하고 영화 등 혁신적인 기술을 실험했던 연구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유명 대학교의 이름과 같은 프린스턴은 작은 도시입니다. 학생이 인솔하는 투어를 통해 1746년 개교 이후 알베르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과 같은 세계적인 인물이 공부하거나 작업했던 캠퍼스의 아름다운 건축물은 물론 그 명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프린스턴 배틀필드 주립공원(Princeton Battlefield State Park)은 영국에 대항한 미국의 승리를 이끌었던 1777년 미국 독립전쟁을 기념하여 세워졌습니다. 전적지를 걷고 박물관을 둘러본 후 영국과 미국 전몰장병의 넋을 기린 기념비에서 경의를 표해보세요.

 

뉴어크의 뉴어크 박물관(Newark Museum)은 뉴저지에서 가장 큰 박물관으로 미국, 아프리카 및 아시아 미술품을 영구 소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국 예술 전시가 돋보이는데, 두 개의 갤러리에서 도자기, 전통 의상, 불교 미술 등 고대 역사부터 현재에 이르는 다양한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컬렉션 하이라이트 투어나 아시아 갤러리를 둘러보려면 예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쇼핑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Newark Liberty International Airport)과 맨해튼 미드타운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 뉴저지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아웃렛 몰인 더 밀스 앳 저지 가든스(The Mills at Jersey Gardens)가 자리해 있습니다. 이곳에는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트루릴리전(True Religion), 센추리 21(Century 21), 삭스 피프스 애비뉴 오프 피프스(Saks Fifth Avenue Off 5th) 등 200여 개의 매장이 모여있습니다. 뉴저지의 고급 부티크부터 벼룩시장까지 다양한 곳에서 쇼핑을 즐겨보세요. 무엇보다 좋은 건 의류와 신발에 판매세가 부과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먹거리

 

뉴저지의 전통 요리는 대부분 소박한 음식으로 주 전역을 여행하며 저렴하고 쉽게 정통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레일카 스타일의 식당은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풍성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공간으로 프렌치토스트에 따뜻한 커피를 곁들인 아침부터 점심, 저녁에는 가정식 닭고기 파이, 육즙 가득한 햄버거, 뉴저지 스타일 푸틴인 디스코 프라이즈(Disco Fries)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현지 주민이라면 속을 넉넉히 채운 호기 샌드위치나 녹인 치즈, 토핑, 맛있게 구운 크러스트 위에 으깬 토마토를 올려 만든 뒤집힌 피자 형태의 토마토 파이로 유명한 허름한 식당을 추천해줄 것입니다. 달콤하고 쫀득쫀득한 해수로 만든 태피를 맛보는 것도 뉴저지 해안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죠. 어느 산책로에서나 찾아볼 수 있으니 꼭 드셔보세요. 대서양에서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 요리도 놓치지 마시고요.

 

카트, 독립형 식당, 푸드 트럭에서 판매하는 거대한 핫도그 등 수많은 길거리 음식 또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독창적인 뉴저지식 컴포트 푸드부터 다양한 민족의 영향을 받은 먹거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트럭이나 가판대를 찾아보세요. 특히 애즈베리파크에서 다양한 종류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해안가에 왔다면 신선한 해산물을 그냥 지나칠 수 없죠. 캐주얼한 식당이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살이 통통하게 오른 크랩 케이크와 육즙 가득한 랍스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뉴저지에서는 조개(대합, 우럭, 동죽), 굴, 오징어도 일 년 내내 만나볼 수 있죠. 갈릭 버터에 쪄낸 조갯살이나 따뜻한 조개 수프를 드셔보세요. 

 

뉴저지의 대표 요리를 맛보았다면 이제 이곳의 먹거리 트렌드를 경험할 차례입니다. 레스토랑이나 바 직원에게 뉴저지 수제 맥주가 있는지 물어보세요(혹은 소규모 양조장을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캐주얼 레스토랑이든 고급 레스토랑이든 현지에서 직접 재배한 식재료와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는 곳을 찾아보세요. 뉴저지의 와인 트레일 다섯 곳을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예약제로 운영되며 드레스 코드 규정이 있는 고급 레스토랑도 있으니 방문 전 꼭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대도시나 유명 리조트, 활기찬 해안가 도시의 경우 예약이 가능한 레스토랑이라면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숙박

 

뉴저지 어디를 여행하든 예산, 여행 목적, 개인 취향에 맞는 숙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어떤 숙소가 있는지를 보면 그 여행지의 개성을 알아볼 수 있죠. 예를 들어, 대도시에서는 호텔 수와 규모가 점점 늘어나고 있긴 하지만 부티크 호텔과 트렌디한 도시형 임대 숙소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안가 여행지에는 눈에 띄는 다양한 편의 시설(게임 시설부터 독특한 수영장에 이르기까지)을 갖춘 리조트 스타일 호텔을 비롯해 임대형 주택과 콘도가 인기 있죠. 소규모 도시에서는 내륙이나 해안가 등 위치에 상관없이 아늑한 여관이나 B&B 숙소에 머물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 뉴저지 공원 부지 주변에 다양한 캠프장과 오두막이 모여있습니다.

 

주변 여행

 

뉴저지는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 애틀랜틱 시티 국제공항(Atlantic City International Airport), 트렌턴-머서 공항(Trenton-Mercer Airport) 등 세 개 주요 공항을 통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뉴저지에 도착하면 렌터카, 택시, 합승 서비스 등 전용 차량이나 뉴저지 트랜짓(NJ Transit)에서 제공하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시스템으로는 저렴한 버스, 경전철, 주 전역의 주요 지점을 연결하는 철도 서비스가 있으며, 웹사이트에서 운행 시간표와 요금, 매표 옵션, 지도 등 관광객에게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전거로 뉴저지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아름다운 명소를 하나의 코스를 따라 돌아볼 수 있도록 뉴저지 주 교통국에서 발행한 25가지 투어 가이드를 활용해보세요. 구릉진 시골길을 따라 그림 같은 다리를 감상할 수 있는 24km 길이의 라스트 커버드 브리지 라이드(Last Covered Bridge Ride)부터 대서양 해안가를 따라 장장 383km를 달리는 하이 포인트 투 케이프 메이 루트(High Point to Cape May Route)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길이와 자연경관으로 구성된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투어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여 원하는 코스 일부만 모아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일단 목적지에 도착하면 걸어 다니는 것을 선호하는 분도 있죠. 리조트 스타일 호텔과 다양한 종류의 숙소가 밀집한 여행지나 보행자 친화적인 곳으로 지정된 '몰' 또는 지구가 있는 크고 작은 도시에서라면 쉽게 돌아다닐 수 있을 것입니다.

 

렌터카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뉴저지 턴파이크(New Jersey Turnpike), 가든 스테이트 파크웨이(Garden State Parkway) 등 뉴저지 주요 고속도로에서 통행 요금을 현금으로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두세요. 항상 현금을 준비하고 있어야 하며, 'EZ Pass Only(EZ Pass 차량만)'라고 표시된 차선에는 도와줄 직원도 없고 현금 지불도 불가하니 다른 차선을 이용해야 합니다.